교회소개

인사말

지역을 섬기고 위로와 소망을 전하는 광야의교회

about01-2
광야의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모두를
주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신앙생활은 하기 싫은데 억지로 해야 하는 그 무엇이 아닙니다. 오히려 참된 신앙생활은 모든 인간에게 기쁜 일이며, 참 자유와 쉼을 줍니다. 예수님 안에서 주어진 참 자유와 기쁨, 쉼, 이것을 여러분과 나누길 원합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을 사랑하셔서 그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사랑하신 것은 교회만이 아니라 온 세상입니다. 예수께서는 세상 속으로 나아가서 가난한 이들의 벗이 되어 주셨고, 병든 자들의 손을 잡아 주셨고, 연약한 자들의 벗이 되어 주셨습니다. 세상과의 분리가 아닌 세상 속으로 들어가서 세상과 함께 했습니다.
광야의교회는 이런 주님의 삶을 본받아 지역 속으로 들어가고자 합니다. 교회의 존재목적은 교회 자체를 위해서가 아니라 세상을 위해서입니다. 우리교회로 인해 지역의 많은 분들이 행복해 질 수 있으면 좋겠고, 그런 교회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광야의교회 임창진목사

교회 안내

광야의교회는 주님의교회(잠실동 정신여중고 내)가 두 번째로 분립개척한 교회입니다.

광야는 하나님의 절대적 도움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땅입니다. 광야의교회 또한 교회 이름에 하나님의 절대적 도움 없이는 설 수 없다는 신앙고백을 담아봅니다.

광야교회의 모형인 성막은 언제나 이동 가능한 텐트였습니다. 우리는 이 땅의 삶에 연연해하지 않고 오로지 그분의 인도에 순종하며 살아갈 것을 고백합니다.

광야는 고독의 자리이며, 때론 생명이 위협받는 고통의 자리이기도 하지만 우리 내면의 소리를 잠재우고 하나님의 음성에 귀기울이기에 가장 적합한 곳입니다. 우리는 교회를 통해 우리 안에 끊임없이 일어나는 인간의 소리, 세상의 소리를 잠재우고 하나님의 음성을 기다리며 듣는 곳으로서 세워가기를 소망합니다.

광야는 생명이 살기에 척박한 곳이지만 그곳에도 하나님이 함께 하실 때 생명의 땅으로 변화되었습니다. 광야의교회는 광야와 같은 세상 속에 살아가는 지친 영혼들을 위로하며 하나님의 생명을 나눠주는 역할을 실천합니다.

비전과 가치

우리 교회가 추구하는 방향과 가치관

1

복음 안에 있는 영성공동체로서의 교회

교회의 교회됨은 바로 복음에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시작된 은혜의 복음에 기초하지 않는 것은 복음이 아닙니다. 은혜로서 주어졌다는 것은 값없이 주어졌다는 것인데, 그것은 헐값으로 주어졌다는 것이 아닙니다. 너무나 값비싼 댓가여서 인간 스스로 치룰 수 없는 값을 하나님께서 대신 치루신 것입니다. 미국 뉴욕의 리디머 교회 담임목사인 팀켈러가 말했듯이 “복음은 우리가 해야 할 그 무엇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행하신 그 무엇입니다.” 이 복음 안에 거하는 자는 누구나 인간의 삶을 파괴하는 모든 죄의 권세로부터 자유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2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교회

교회는 조직이나 기관이기 전에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고 서로가 지체로 묶여있는 한 몸입니다. 그러기에 함께 아파하고, 함께 즐거워합니다. 과학의 발달로 인간의 삶은 편리해졌지만 외로움과 갈등으로 인해 인간소외는 갈수록 커져 갑니다. 이런 시대 속에서 우리교회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며, 진정한 사귐이 있는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교회는 “가족같은” 공동체라기 보다, “가족 공동체 그자체”입니다.

3

다음 세대를 키우는 교회

자라나는 다음 세대는 우리의 미래입니다. 우리 교회는 이 아이들을 소중히 여기며 그들을 키우는 일에 헌신하는 교회입니다. 하지만, 단지 종교 생활에 열심 있는 아이들을 키우는 것이 우리의 목표는 아닙니다. 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건강한 시민을 양성하며, 세상에 나아가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아이들로 키우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4

지역을 섬기는 교회

교회는 교회자체를 위해서 존재하지 않습니다. 교회가 교회를 위해서 존재했을 때, 교회는 타락의 길을 걸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세우신 이유는 세상을 섬기고 구원하기 위함입니다. 이런 면에서 우리 교회는 교회가 위치한 지역과 그 속에 사는 이웃들을 어떻게 섬길지 고민하면서 교회가 할 수 있는 일을 찾고자 합니다.

5

교회를 번식시키는 교회

우리교회는 교회가 대형화되는 것을 지양합니다. 교회가 커질 때 복음의 역동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으며, 사람이 강조되기 보다, 원칙이 더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교회가 대형화되는 것을 지양하고, 어느 정도 자라가면, 그와 같은 교회를 계속해서 만들어 가고, 그런 교회가 함께 하는 연합체로서, 한국교회가 잃어버린 공교회성을 회복시켜 나갈 것입니다.

예배 안내

하나님나라 백성으로 살아가는 예배 및 모임 안내입니다.

주일예배 주일 오전 11:00 예배실 (4F)
드림키즈예배 주일 오전 11:00 교육센터 (2F)
수요기도회 수 오후 7:00 예배실 (4F)
금요기도회 매월 첫 주 금 오후 8:00 예배실 (4F)
새벽기도회 화~토 오전 5:30 예배실 (4F)
장년소그룹 주일 오후 1:00 교육센터 (2F)
청년소그룹 주일 오후 1:00 예배실 (4F)
청소년소그룹 주일 오후 1:00 예배실 (4F)
하늘꿈리더십학교 토 오후 2:00 교육센터 (2F)

섬김이 안내

담임 – 임창진 목사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미 시작된 하나님나라를 보여주기 위해 세워진 공동체입니다. 불완전한 사람들이 모인 곳에기에 완전하거나 완벽하지는 않지만 교회는 오고 있는 하나님나라를 보여 줘야 합니다. 저는 이곳 광야의교회에서 여러분과 함께, 오고 있는 하나님나라, 즉 각기 다른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정의가 살아있고, 그 정의에 기초한 평화가 있고, 그 평화의 결과로 주어지는 기쁨이 있는 그러한 공동체를 경험하기 원합니다. 이 아름다운 공동체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다음세대 – 권혁준 목사

하나님은 우리의 모습이 어떠하든지 끝까지 사랑하시는 분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 비교하지 않으시고, 이 세상에 오직 단 한 사람만 존재하는 것처럼 특별하고 귀하게 여기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의 마음, 하나님의 시선으로 언제든지 다음세대와 함께 하며 알콩달콩 건강한 믿음의 공동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장로

안보길 장로

홍명기 장로

장소 안내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473 (거여동) 정림빌딩
2층(교육센터, 사무실) / 4층(예배실)

전화 : 02-443-2046
팩스 : 02-443-2047

지하철 : 5호선 거여역 1번출구

지선버스 : 3217, 3313, 3318, 3416 거여역 현대아파트 정류소

사이트 맵
오시는 길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473 (거여동) 정림빌딩
2층(교육센터, 사무실) | 4층(예배실)

전화 : 02-443-2046
팩스 : 02-443-2047